메인비주얼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2023 대학대상/취창업역량 우수대학] 건양대, 수도권 대학 평균보다 높은 취업률…학생 역량 강화·성과 창출 ‘주목’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가 29일 서울클럽 한라산홀에서 열린 ‘2023 한국대학신문 대학대상’ 시상식에서 취창업역량 부문 우수대학으로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건양대는 교육부·한국교육개발원의 ‘2021년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조사’에서 73.8%의 취업률을 보이며 취업에 강한 대학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결과는 전국 4년제 대학 평균 64.2%, 수도권 4년제 대학 평균 67.8%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전국 최상위권이다.

특히 건양대는 지난 1991년 개교 이래 지속적으로 70% 이상을 훌쩍 넘는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는 가운데 2015년~2016년에는 2년 연속 취업률 80%를 돌파하기도 했다.
자세히 보기
[2023 대학대상/취창업역량 우수대학] 건양대, 수도권 대학 평균보다 높은 취업률…학생 역량 강화·성과 창출 ‘주목’
건양대학교 2023중앙일보 대학평가 순수취업률 2연 연속 전국 3위건양대는 순수취업률 3위에 올랐다. 2012년 국내 최초로 의료 정보, 의료기기 전문가를 양성하는 의료IT공학과를 설립했는데, 코로나19 유행 이후 취업률이 크게 올랐다. 학교에 따르면 병원 등에서 채용을 늘리면서 지난 3년간 의료·보건 분야 취업률이 82%에 달했다. 학교 전체 취업률(73.1%)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송기원 의료IT공학과 학과장은 “대학병원 인턴십을 활성화해 졸업 후 의료 현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도록 교육한 덕”이라고 했다.자세히 보기
건양대학교 2023중앙일보 대학평가 순수취업률 2연 연속 전국 3위
건양대 치위생학과 양송이 교수, 한국재료학회 학술대회 ‘신진논문상’ 수상양송이 교수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라한셀렉트 경주에서 열린 2023년 한국재료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신진논문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양 교수가 칼슘실리케이트를 활용한 치과생체재료개발과 치아우식 억제를 위한 예방치과재료 개발 등 국내외 생체재료 관련 학술 부문에서 다수의 논문 게재 및 활발한 연구 활동을 통해 재료 분야 학문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뤄졌다.
양 교수는 특히 한국재료학회지에 게재된 논문의 저자 가운데 40세 미만 연구자 중 장래가 촉망된다고 평가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
자세히 보기
건양대 치위생학과 양송이 교수, 한국재료학회 학술대회 ‘신진논문상’ 수상
건양대 인공지능학과 김웅식 교수 연구팀, 뇌파 시각화 연구로 한국인공지능융합기술학회 우수논문상 수상인공지능학과(학과장 박종욱) 김웅식 교수 산학공동 기술개발과제 연구팀이 건양대 LINC3.0사업에서 지원하는 산학프로젝트의 결과인 “다단계 뇌파인식을 활용한 뇌파 신호 시각화 솔루션에 관한 연구”로 지난 11일 (사)한국인공지능융합기술학회에서 주최한 ‘2023 한국인공지능융합기술학회 추계학술 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자세히 보기
건양대 인공지능학과 김웅식 교수 연구팀, 뇌파 시각화 연구로 한국인공지능융합기술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건양대 김용하 총장, 한‧중 교육고위지도자포럼 참석건양대학교 김용하 총장이 9일 중국 베이징 국제호텔에서 한국과 중국의 현 교육기관 고위인사와 지도자들이 만나 양국의 교육발전과 협력, 역할에 대해서 논의하는 ‘한‧중 교육고위지도자 포럼’에 참석했다.
이번 ‘한‧중 교육 고위지도자포럼’은 올해 4월 한중 수교 30주년을 맞이해 21세기 한중교류협회가 주관한 한중대학 총장교류회 진행 중에 쑨야오 중국 교육부 차관이 건의해 이번에 처음으로 중국 베이징에서 열리게 됐다.
한국대학법인협의회, 21세기 한중교류협회, 중국민판교육협회가 주최한 이번 고위지도자포럼에는 건양대 등 국내 10개 사립대학과 중국 45개 대학의 이사장과 총장 등이 참석했다.
자세히 보기
건양대 김용하 총장, 한‧중 교육고위지도자포럼 참석
건양대 의공학과, 2023 산학협력 엑스포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 대상 수상의공학과 오도창 교수(LINC3.0 사업단장)가 8일 열린 2023 산학협력 EXPO에서 ‘성과확산 분야 산학협력 유공자’로 선정돼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한 이번 2023 산학협력 EXPO는 8일부터 10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지역과 함께하는 산학협력, 담대한 혁신의 시작’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에 수상한 건양대 의공학과 오도창 교수는 대학의 특성과 역량을 기반으로 ICC 특화분야(메디바이오, 공공안전, DX)를 육성하고, 학생주도형 실무를 함께 교육하는 대표적인 산학일체형 교육 모델 ‘Lab-corps’ 기획을 통해 산학협력 선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자세히 보기
건양대 의공학과, 2023 산학협력 엑스포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 대상 수상
건양대 금융세무학부, 공무원 시험 3명 최종 합격금융세무학부(학부장 최정희) 출신 김용주(16학번), 오정은(16학번), 장성주(17학번) 3명이 최근 발표된 2023년 9급 공무원 시험에서 최종합격했다.
또한 세무사 시험에서도 신찬영(13학번), 이순용(16학번), 이홍식(16학번) 등 6명이 1차 시험(유예포함)에 합격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번 공무원 시험에 합격한 16학번 오정은 씨는 “금융세무학부에서 교수님들께 배운 전공 지식과 학부에서 운영하는 고시반 활동을 통해 국세공무원에 합격할 수 있었다. 지도해주신 교수님들께 너무 감사드리며 앞으로 국세 관련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히 보기
건양대 금융세무학부, 공무원 시험 3명 최종 합격
건양대, 충청권대학 창업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충청권 대학 공유 협업을 통한 학생 창업 저변 확대를 위해 26일 아산 C오토몰에서 열린 ‘충청권 대학 창업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건양대, 고려대(세종캠퍼스), 공주대, 백석대, 선문대, 순천향대, 한서대, 한국기술대, 한국전통문화대, 호서대 등 충청권에 있는 10개 대학이 공동 개최한 이번 경진대회는 기술 창업과 일반 창업 분야로 나누어 총 19팀이 참가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건양대는 기술 창업 분야에서 최우수상(재난안전소방학과 Fire and Safety)과 일반 창업 분야에서 우수상(글로벌의료뷰티학과 24K)을 수상했다.
자세히 보기
건양대, 충청권대학 창업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

건양뉴스

#소통하는건양 활기찬 건양의 일상을 소개합니다.

검색 바로가기
사람을 키우는 교육, 세상을 바꾸는 혁신
POP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