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언론속의 건양

건양대, ‘SK 청년 비상 프로그램’ 선정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언론속의건양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건양대, ‘SK 청년 비상 프로그램’ 선정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15-12-04 조회 8857
첨부 jpg 건양대 전경.jpg

건양대, ‘SK 청년 비상 프로그램선정

대학생 대상으로 창업교육진행, 2년 동안 6억원 지원

 

건양대학교(총장 김희수)가 중소기업청, SK Telecom, 창업진흥원이 시행하는 ‘SK 청년 비상(飛上) 프로그램운영 기관으로 선정됐다.

 

SK 청년 비상 프로그램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업 강좌 및 교육, 인큐베이팅을 통해 창업을 촉진하고 해외진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 사업을 통해 건양대는 2년간 총 6억원을 지원받아 논산 특산물을 이용한 6차 산업을 기반으로 한 창업교육을 진행해 지역과 연계한 창업모델을 창출하고 지역 창업거점대학으로 발전하기 위해 힘쓰게 된다.

 

건양대는 성공적인 사업운영을 위해 일반창업, 기술사업화, 소셜벤처 등 다양한 분야의 창업을 체험형 중심으로 학습할 수 있는 건양대 창업교육 프로그램 브랜드(K.A.P), 학점이 인정되는 창업강좌 개설, 외부 전문가 15명을 위촉해 창업컨설팅을 해주는 전문 멘토 POOL’ 등을 운영한다.

 

특히, 특화프로그램으로 청년비상 캠프, 심층멘토링(K-Accelerating), 창업경진대회, 부모 및 가족과 함께하는 패밀리 캠프 등도 운영될 예정이다.

 

홍영기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사업선정을 통해 우리 학생들에게 고품질의 창업교육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학생들의 창업의지와 성공을 위한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많이 연구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