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실천하는 전문가 양성

Accountability
실천하는 전문가 양성

실천하는 전문가 양성 : 전략과제, 추진 과제, 과제 유형을 안내드립니다.
전략과제 추진 과제 과제 유형 *
A1.
실천적 전문가를 위한 교원인사제도 개선
A1.1
교육, 연구, 봉사의 균형과 실천 중심의 인사제도 개선
1. 최초임용, 승진 및 재임용 교육, 연구 및 봉사 적정기준 개발 R
2. 교육업적, 연구업적 및 봉사업적 적정 평가항목 개발 R
3. 정교수 연구촉진제 개발 R
A1.2
공정하고 미래지향적인 공동성장 촉진 인사제도 운영
1. 연구인센티브제 개발 및 시행 I(정책)
2. 교육인센티브제 개발 및 도입 I(정책)
3. 임상 교원 기능별 교원제도(진료중심, 연구중심, 교육중심교원) 개발 I(정책)
A2.
자기계발 촉진형Active Learning 확대
A2.1
교수(Teaching) 프로그램의 개발, 공유 및 확산
1. Active Learning을 구현할 수 있는 영역별 다양한 교수프로그램 개발 R
2. 교수프로그램 확산을 위한 재정적 행정적 지원 R
3. 교수법 관련 인센티브제 개발 및 도입 R
A2.2
학생참여형 교수-학습법 확산을 위한 AL 활성화
1. 학생참여형 AL 개발 및 교육과정 개발 및 적용 I(실행)
2. AL 활성화를 위한 재정적 행정적 지원 체계 구축 I(실행)
3. 교육과정 AL 확산 및 보상 I(실행)
A3.
학생중심 교육과학생연구 촉진
A3.1
학생중심 교육을 위한 형성평가와 피드백 강화
1. 형성평가와 피드백 강화 R
2. 형성평가와 피드백 활성화를 위한 지원 체계 구축 I(정책)
A3.2
학생연구 교육과정과 학생참여 연구 확대
1. 학생참여연구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R
2. 학생참여연구 교육과정 행정지원, 지원예산 확보 및 증대 I(정책)
3. 학생참여연구 성과 창출 R

* [과제 유형]   R: 일반과제   I(실행): 실행 혁신과제   I(정책): 정책 혁신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