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포토앨범

Home 학과소개 포토앨범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대한작업치료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수상(2022) 게시판 상세보기

[작업치료학과] - 포토앨범

제목 대한작업치료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수상(2022)
부서명 작업치료학과 등록일 2022-11-01 조회 1670
첨부 jpg 유두한 교수와 김선진 학부생.jpg
jpg 조예지 박사 수상.jpg
jpg 김아름 석사 수상.jpg
이전 다음

건양대학교(김용하 총장) 작업치료학과(유두한 학과장)는 비대면 플랫폼을 통해 이루어진 2022년 제 30회 대한작업치료학회 추계학술대회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전해왔다. 김선진, 김도연, 김민지, 신유빈, 우성경 학생은 지도교수(유두한 교수)와 함께 일상생활 속 인지훈련이라는 주제로 건양대학교 치매과학연구소와 대전서구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한 치매예방을 위한 활동을 수행한 결과를 성과로 제시하였다. 건양대학교 치매과학연구소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치매환자를 위한 일상생활 속 인지훈련 프로그램을 설계하도록 지원하였고, 대전 서구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한 학생설계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지역사회와 연계한 학생중심의 활동을 수행하였다. 대한작업치료학회는 전국대학작업치료교수협의회와 공동으로 작업치료 전공학생의 문제해결역량을 배양하고 창의적 안목과 역량향상을 위한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건양대학교 작업치료학과 유두한 학과장은 두뇌를 지켜조 팀이 이번 경진대회에 참여하여 좋은 결과를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건양대학교 치매과학연구소와 대전서구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한 지속적인 지역사회연계활동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대한작업치료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는 작년에 건양대학교 일반대학원 의과학과(작업치료학전공)를 졸업한 조예지 박사가 우수학위논문상(지도교수-유두한)을 수상했다. 조예지 박사는 라쉬분석을 이용한 지역사회 치매환자의 임상분류척도 개발이라는 주제로 작업치료 임상과 연계한 지역사회에서 치매 서비스 기관에서 임상분류척도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연구를 진행하였다. 또한 건양대학교 일반대학원 의과학과(작업치료학전공)에 재학중인 최지현 박사과정생과 황호성 박사과정생도 김수경 지도교수와 함께 직업재활에 참여하는 발달장애인의 시간사용과 작업균형이라는 연구를 통해 우수논문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그리고 건양대학교 일반대학원 의과학과(작업치료학전공)를 졸업한 김아름 작업치료사는 가정기반 가정방문 작업치료 중재가 뇌졸중 환자의 신경행동 문제와 일상생활활동 및 작업수행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우수논문상을 수상하였다.

유두한 학과장은 연구역량을 가진 작업치료 분야의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히며, 내년에 추가로 신설되는 보건복지대학원 작업치료학과 석사과정에서도 전국에 있는 임상가를 중심으로 이러한 연구역량을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