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학과소식

Home 커뮤니티 학과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치매극복 희망 수기공모전 우수상' 수상 글의 상세내용

『 '치매극복 희망 수기공모전 우수상' 수상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치매극복 희망 수기공모전 우수상' 수상
작성자 작업치료학과 등록일 2022-09-14 조회 2346
첨부 jpg KakaoTalk_20220913_125042465_01.jpg

건양대학교 작업치료학과는 3학년 김선진 학생이 치매안심센터 및 치매관련 봉사활동에 대한 긍정적 경험에 대한 수기 공모전에서 보건복지부장관이 수여하는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김선진 학생은 대전광역치매센터에서 치매파트너로 활동하면서 느린 편지라는 프로그램에서 치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와 편지를 주고받으며 느낀 긍정적 경험을 소개했다. 김선진 학생은 치매 대상자분들에게 과꽃의 아름다운 추억이라는 꽃말을 전달하며 지난날의 아름다운 추억을 떠올리며 행복한 하루를 보내셨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전달하였다. 비뚤한 글씨에 틀린 맞춤법이 담긴 치매 대상자의 편지에서는 뭉클함과 함께 편지에 대한 고마움을 확인할 수 있었다. 김선진 학생은 두 차례 주고받은 편지 속에서 느리지만 함께하는 대화 속에서 치매 환자의 어려움과 치매 파트너로서 갖아야 하는 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건양대학교 작업치료학과 유두한 학과장은 학생들과 함께 대전광역치매센터 및 서구치매안심센터와의 다양한 지역사회 연계활동으로 치매 환자와 관련된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보다 활발하게 수행하겠다고 전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