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입학FAQ

Home 입학안내 입학FAQ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게시물검색

총게시물 :14 / 페이지 :2/2

4 군사학과를 졸업하고 임관하면 복무년도는 얼마나 됩니까?
군사학과를 통하여 학군장교로 임관하게 되면 장학금 수혜기간 4년에 학군단 복무기간 2년 4개월 을 포함하여 총 6년 4개월간 의무복무를 하게됩니다. 학사장교로 임관하게 되면 장학금 수혜기간 4년에 학사장교 복무기간 3년을 포함하여 총 7년간 의무복무를 하게 됩니다. 의무복무 기간 도중 군인으로써의 길을 더 가고자 하는 인원은 장기복무 지원을 하여 합격하게 되거나 연장복무를 신청하여 계속해서 복무를 할 수 있습니다.
3 군사학과 학생의 신분은 무엇입니까?
군사학과 학생의 신분은 육군 장학생 신분이며 동시에 학군장교(ROTC)와 학사장교로 임관하게될 장교 후보생입니다. 즉, 다시말해 사관생도처럼 군인 신분과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2 군사학과에 진학하면 졸업 후 무엇이 됩니까?
군사학과에 진학하여 전문군사지식을 습득한 후에 졸업과 동시에 장교(육군소위)로 임관하게 됩니다. 임관후에는 장기복무를 지원하여 고급장교로써 복무할 수 도 있고, 제대할 경우에는 민간 군사전문가로써의 길을 가거나 군사학과를 통해 얻은 우수한 스펙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1 군사학과는 무슨 학과입니까?

   군사학과는 21세기 군이 요구하는 전문군사지식을 가진 군사전문가를 육성하며 장교를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최근에 대학에서는 취업을 고려하여 군사학과를 많이 개설해 학부모님들이나 학생 여러분들이 혼동을 하고 있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군사학과는 국방부 및 육군,해군,공군과 협약을 맺어서 개설된 학과와 그렇지 않은 학과로 구분됩니다. 그리고 장교를 목적으로 하는 군사학과와 부사관이 되기 위해서 개설된 학과도 대부분 군사학과라는 명칭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건양대 군사학과는 육군과 협약을 맺은 학과로서 육군의 군 가산복무지원금을 받으면서 국가 장학금이나 학교의 장학금을 2중~3중 병행 혜택을 받으면서 공부할 수 있는 학과입니다.

   남녀 학생 전원 졸업과 동시 육군 소위로 임관하여 6~7년 중기복무가 보장되고 이후 장기복무를 선택해서 직업군인으로서 미래를 펼쳐 나갈 수 있는 학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