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행사

건양대, 4차산업혁명 대비 교육혁신 의산학 포럼 개최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행사(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4차산업혁명 대비 교육혁신 의산학 포럼 개최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18-08-28 조회 10008
첨부 jpg 건양대 의산학 포럼 참석자들의 기념사진.jpg
이전 다음

건양대학교는 차세대 의료공학 전문인력 양성사업단이 지난 24일 건양대 대전 메디컬캠퍼스에서 대한의용생체공학회와 공동으로 '4차산업혁명을 대비한 의공학 인재양성과 교육혁신'이라는 주제로 2018 의공학 교육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교육 패러다임의 혁신과 변화를 위한 의공학 교육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연세대 이경중 대한의용생체공학회 회장, 최동혁 건양대 의료공과대학장, 김묘원 (사)의공협회 회장, 이민화 창조경제연구회 이사장 외 전국 의공학 관련 학과 교수 및 관련 산업체 인사 등이 참석했다.

 

이민화 창조경제연구회 이사장의 '4차산업혁명의 교육혁신'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1부에서는 건국대, 건양대, 부경대, 연세대, 포항공대, 춘혜보건대에서 '4차산업을 대비한 학과교육체재변화', 'IT융합 헬스케어 창의교육' 등 각 대학의 교육방법 및 교육과정 혁신사례를 소개하고 이에 대한 토론이 진행됐다.

 

2부에서는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원주의료기기테크노벨리, (주)이루다, (사)의공협회에서 '의료기기 산업 전문인력 양성 및 일자리 지원 사업전략', '의료기관 및 산업체 요구 의공학 인재역량' 등 4차산업혁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역량과 수급방안에 대한 발표와 열띤 토론이 진행됐다.

 

태기식 건양대 의공학부 교수(대한의용생체공학회 교육위원장)는 "4차산업혁명을 대비한 의공학 인재양성을 위해 연구뿐 아니라 교육의 혁신과 변화를 위한 여러 의산학 분야 전문가 모임을 통해 교육 정보교류의 장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최동혁 건양대 의료공과대학장(의료공학사업단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얻은 다양한 교육혁신에 대한 토론의 결실이 의료공학 교육, 연구 및 산업발전을 선순환 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