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언론속의 건양

건양의대 본과3학년 이동제·송은지 씨, 알츠하이머병 연구 총설논문 제1저자 화제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언론속의건양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건양의대 본과3학년 이동제·송은지 씨, 알츠하이머병 연구 총설논문 제1저자 화제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18-05-04 조회 5225
첨부 jpg 송은지.jpg
jpg 이동제.jpg

 

건양대학교(총장 정연주) 의과대학(학장 최용우) 학부생들이 최근 SCI(E) 등재 국제 학술지 논문에 공동 제1저자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화제의 주인공은 건양대학교 의학과 본과 3학년 이동제 씨와 송은지 씨다.

 

두 사람이 '전통의학의 알츠하이머병에 대한 천연물 치료와 그 메커니즘을 주제로 쓴 논문이 노인의학 분야의 권위 있는 국제학술지인 '노화와 질환(Aging and disease, IF=4.648)'201852일자 온라인 판에 게재됐다.

 

이 논문은 천연물로 개발 중인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후보물질의 작용기전과 효능에 대해 보고한 동물실험과 임상시험 결과들을 정리했고, 이를 통해 향후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개발의 방향을 체계적으로 제시한 데 의의가 있다.

 

건양대 측은 학습량이 가장 많은 의대 본과 재학생이 SCI(E) 논문을 내는 것은 매우 드문 사례라고 밝혔다.

 

특히 이번에 1저자로 이름을 올린 송은지 씨는 이번 논문 이전에도 알츠하이머병 연구에 참여해 세계적인 과학출판그룹 '네이처출판그룹(NPG)'에서 발행하는 'Experimental and molecular medicine (IF=5.054)'에 공동 저자로 이름을 올린 바 있으며 지금까지 쓴 국제학술지 논문이 10편에 달한다.

 

이동제 씨는 "이번 논문을 진행하면서 학문적 기반으로써의 기초 연구의 중요성을 배웠다""앞으로 임상에서 뿐만 아니라 연구활동도 활발히 하는 의학도가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