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언론속의 건양

건양대, sk청년비상 통해 대만 창업연수 진행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언론속의건양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건양대, sk청년비상 통해 대만 창업연수 진행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17-07-03 조회 4906
첨부 jpg 대만에 글로벌 연수를 떠난 건양대 교수와 학생들의 모습.jpg

2015년 말 중소기업청, SK Telecom, 창업진흥원이 시행하는 ‘SK청년비상 프로그램운영 기관으로 선정된 건양대학교(총장 김희수) 학생들이 45일간 대만을 방문해 글로벌창업 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625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된 이번 대만 연수는 건양대 10(학생 8, 교수 2)을 포함해 상명대와 한국기술교육대 등 총 3개 대학 27명이 참여했다.

 

이번 연수는 청년창업 열풍의 진원지인 대만 현장을 방문해 대만의 창업지원정책 및 제도를 배우는 한편 대 중국 진출을 위한 비즈니스 문화를 이해하기 위해 기획됐다. 또 대만에 진출한 한국기업의 성공사례도 살펴보는 기회를 가졌다.

 

대만 연수단은 국립타이페이대학 및 중화대학을 방문해 벤처투자 연계, 창업 관련 강의, 학생창업지원 및 교내 스타트업 창업현황을 알아보는 한편 2004년 설립된 대만 민간인큐베이션 센터의 창업보육 프로그램에 대해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또한 대만에 있는 KOTRA 무역관을 방문해 한국기업들의 시장 개척 및 현지 비즈니스 활동에 대해 알아보기도 했다.

 

한편 대만 중화대학과 MOU를 맺고 양국의 4개 대학이 창업 관련 공동 연구, 강의, 컨퍼런스 등 학술협력 및 창업을 위한 공동 시스템 구축을 추진키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