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입학Q&A

Home 입학안내 입학Q&A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인공지능 관심 글의 상세내용

『 인공지능 관심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이메일주소, 첨부, 담당자 지정,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인공지능 관심
작성자 수시지원희망 등록일 2023-07-19 조회 943
첨부  
안녕하세요~~
의공학에 대해 조금 알고 있긴했는데 학과 블로그를 보고 매력적인 과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인공지능쪽에 관심이 좀있는데 의료분야 관련을 하고 싶은데요..

의공학과에서는 인공지능을 얼마나 다루나요? 그리고 취업을 인공지능쪽으로도 가능한가요?

궁금해요~~답 꼭 부탁드립니다.

수정 삭제

인공지능 관심 글의 상세내용

『 인공지능 관심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이메일주소, 첨부, 담당자 지정,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답변 RE: 인공지능 연구
작성자 의공학과 등록일 2023-07-19 조회 939
첨부  
먼저 우리과에 관심을 가져주어 반갑습니다.

우리과는 1-2학년에 기초과목을 이수하고 3학년부터 본인이 관심있는 분야로 선택하여 집중적으로 들을 수 있는 교과목 트랙과 관련 프로젝트를 지도교수님과 같이 진행할 수 있는 특성화랩이 있습니다.

우리과의 특성화 교육분야는 디지털헬스케어, 의료인공지능, 바이오정밀의료분야, 의료재활로봇, 의료기기규제과학 분야입니다.

그리고 이에 따른 특성화랩이 있습니다.

본인이 인공지능에 관심이 있다면 교과목에서 인공지능관련 과목을 이수하면 되구요. 3학년에 의료인공지능랩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차후 진로를 인공지능 관련쪽으로 정하면 됩며 취업도 당연히 가능합니다.
의료인공지능랩에서는 의료영상 및 생체신호를 이용하여 의학 질병을 진단하거나 예측하는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교육과 교과목도 수업하고 있습니다. 또한 본인이 지도중인 의료재활로봇랩에서도 다양한 생체신호를 기계학습 딥러닝 인공지능으로 예측, 분류하여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기구 제어에 대한 연구도 진행중입니다.

인공지능을 이용하여 의료에 접목시키는 의료인공지능을 통해 사람을 위한 기술을 구현하고 싶다면 의공학과를 추천하며 의료인공지능 전문가로서의 꿈을 같이 하길 바랍니다.

학과홈페이지 입학정보나 학과블로그 에서 많은 정보를 얻길 바라고 다른 질문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바랍니다.

그리고 우리학교에 인공지능학과도 한번 살펴보시기바랍니다.

입시전형까지 건강관리 잘하고 신중한 과 선택하길 희망합니다. 화이팅하구요!!


의공학과 학과장 (042-600-8518. tae@konyang.ac.kr)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