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입학FAQ

Home 입학안내 입학FAQ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게시물검색

총게시물 :7 / 페이지 :1/1

7 장교,부사관으로 복무후 전역하면 군무원 지원시 유리 하나요?
군무원은 국방분야에 근무하는 공무원으로서 무엇보다도 국방분야에 대하여 잘알아야 합니다. 따라서 군간부로 복무후 군무원 지원시에는 면접, 경력 등에서 유리하다고 볼수 있으며, 특채 선발시에도 유리합니다.
6 군수(행정)분야를 많이 선발 한다고 하는데요?
군은 현재 군수(행정)분야를 대폭적으로 선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향후 수년간은 이분야에 도전한다면 다른 분야보다는 합격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5 군무원으로 가면 군인들과 동일하게 훈련을 받나요?
군무원은 민간인 신분으로 국방분야에 종사함에따라 현역들과 함께 근무해야 하지만 현역들이 받는 훈련을 동일하게 받지 않으며 정시 출퇴근이 가능하여 개인 생활은 물론 자기 개발 노력에 집중할수 있습니다.
4 군무원이란 무엇인가요?
군무원은 일반공무원과 동일한 공무원 신분으로 국방분야애 근무하는 전문가를 말합니다. 시험은 공채와 특채로 구분하여 선발하게 되는데 국방부의 정책에 따라 군무원수를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어 취업 전망이 좋아지고 있습니다. 정년 60세 보장과 평생연금 혜택은 물론 각종 수당등 최고로 안정된 직업입니다.
3 국방공무원학과에서는 무엇을 배우나요?
국방공무원학과는 군장교, 군무원, 일반직공무원, 교정직공무원 등 공무원을 양성하는 학과이며 학과의 교육과정에 맞게 공부를 하게 되면 공무원 합격에 유리하리라 생각됩니다.
2 경찰행정학과에 입학하면 경찰이 될 수 있나요?
답변 : 경찰행정학과는 경찰공무원이 되기위한 교육과정과 일반회사에 취업하기 위한 교육과정으로 되어 있습니다.경찰공무원이 되기 위해서는 교육과정에 맞게 열심히 공부하면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참고로 2013년에는 현재 5명이 최종합격된 상황이고 1차합격자로 30명되 되어 2013년에 총 30명이상의 경찰공무원이 배출되리라 생각됩니다.
1 국방경찰행정학부에 입학하면 전공이 나뉘나요?
네. 군사경찰대학 국방경찰행정학부는 2학년에 올라가기전 경찰행정학과와 국방공무원학과로 진로를 선택해서 운영이 됩니다.